Subscription Form
Contributors

네이버는 자사의 공개 API 서비스 사이트 \’OpenAPI(openapi.naver.com)\’을 통해 9가지 검색 결과와 5가지 검색 서비스 API를 1차로 공개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지식iN, 블로그, 전문자료, 한국웹문서, 도서, 쇼핑, 국어사전, 영어사전, 일어사전 등 9종의 검색 결과와 관련한 것과 실시간검색어, 추천검색어, 성인검색어, 오타변환, 바로가기 등 5종의 검색 기능과 관련한 것으로 네이버 주요 서비스의 API를 포함하고 있다.

네이버의 OpenAPI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검색 결과를 응용한 새로운 UI의 실험, 타사 서비스 및 프로그램과 연동한 응용 프로그램 제작을 하는 등 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1차 공개에 이어 향후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 등 더 많은 서비스에 대한 API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검색전략팀 이재광 팀장은 “포털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더욱 다양한 서비스 요구에 대한 요구도 늘어나고 있다. 공개 API를 통해 네이버가 제공하지 못하는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도 자사의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사용자 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개 API 서비스를 오는 5월부터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Total
0
Share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